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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이 급하게 필요해 난처한 적이 있나요?

주민센터에 직접 발급받기에 곤란하신경우 전국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인터넷(정부24)을 통해 주민등록등본이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방법이 간단합니다. 발급방법 차근차근 알기 쉽게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 24 주민등록등본 발급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 24에 접속을 하면, 주민등록등본이외, 토지(임야) 대장, 건축물대장, 가족관계증명서등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에 찾아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 정부 24에 접속해주세요.

👉정부 24 메인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의 주민등록등본 (초본)을 누르세요.

 

👉 발급하기를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회원/ 비회원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니 로그인을 해주세요.

 

👉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들을 선택한 후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발급형태의 경우 발급과 선택발급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 과거주소 변동사항은 제외가 되고 나머지 모든 정보가 표시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 정보 등이 표시가 됩니다.

✔️선택발급: 아래의 사항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과거 주소 변동 사항

▶️ 세대의 구성 정보

▶️세대의 구성원 정보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 주민등록 등본 확인 후 인쇄버튼을 눌러주세요.

 

👉 인쇄도 가능하며, PDF로 저장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의 경우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1통에 4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는 무료로 발행이 가능하니, 위에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발급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인증만 한다면 기다리는 대기시간 없이 즉시 발급가능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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