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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영업을 비롯해서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사업자등록증의 차이
*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명원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부동산 개업 후 이 두 가지의 차이를 몰라 찾아봤었습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사업자등록증은 사업자의 개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이며,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의 유지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두 가지의 서류는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제출처에 따라 제출하는 서류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사업자등록을 관할 세무서에 신고를 해야 하며, 사업자에 관한 정보를 세무관서의 대장에 수록하는 절차가 사업자등록입니다.
세무서 민원실에서 사업자 등록을 신청 후 받는 서류를 사업자 등록증이라고 합니다.
사업자 등록 증명원은 세무서에 사업자로 등록된 사실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그래서 관공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금융기관, 신용카드발급 등 기관에 따라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합니다.
저의 경우 부동산 사무실에서 신규 인원 채용을 위해, 잡코리아에 채용공고 등록을 하려 하니 사업자등록증이 아닌 사업자등록증명원이 있어야 채용공고를 올릴 수 있어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았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홈택스)
1. 국세청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기본 인적 사항을 입력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상호, 대표자명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이외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3. 신청내용을 입력합니다.
발급유형, 사용용도,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3.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발급서류에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 수량을 입렵후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4. 신청하기 누르면, 자동으로 인터넷접수목록조회 창이 뜹니다.
수령방법/비고란의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5. 출력버튼을 누르면 인쇄창이 나오는데, PDF 저장 또는 인쇄버튼을 눌러 사용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방법 (정부 24)
1. 정부 24 접속 후 발급하기를 선택합니다.
2.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대표자 이름, 주민번호, 사업자번호를 입력합니다.
3. 신청 내용에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제출 용도를 선택합니다.
4. 수령방법을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5. 서비스 신청내역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처리상태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6. 문서출력을 누르면, 사업자등록증명 인쇄창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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